2018 IRS NATIONWIDE TAX FORUM 방문기 - US TAX SERVICE
유에스택스서비스 미국세금보고 FATCA/FBAR 세미나 후기
11월 29, 2017
미국세금 2018년도부터 어떻게 바뀌나요?
10월 31, 2018

2018 IRS NATIONWIDE TAX FORUM 방문기

저희 유에스택스서비스는 다양한 고객의 사례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항상 IRS와 온라인 또는 유선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하지만 더욱 정확한 정보를 직접 듣고 IRS와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약 3일에 걸쳐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 HYATT REGENCY에서 진행하는 ‘2018 IRS NATIONWIDE TAX FORUM’에 참여했습니다.

IRS TAX FORUM은 매년 5개의 주 도시에서 진행되는데 유에스택스서비스는 바쁜 세금보고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9월 올랜도에서 진행한 세무 포럼에 참가했습니다.

미국에서 진행하는 만큼 IRS 세무포럼을 참가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기도 했지만, 미국 세제 개편으로 내년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세법이나 보고 서식의 변동사항 등 많은 변화를 미리 인지할 수 있어 아깝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고객들의 문의사항이나 세무 절차를 진행하는 데에 있어 대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투자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기대를 품고 플로리다 올랜도로 향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세미나, Case Resolution Program(1:1 문제해결 프로그램), 워크샵,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세미나는 3일간 총 41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각 세미나당 약 50분동안 진행되었으며, 많은 참가자들이 각 세션마다 세미나를 듣기 위해 자리를 꽉 채우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참여했던 모든 세미나에서는 각 주제별 정보를 전달하면서도 세제 개편으로 인해 적용되는 새로운 사항들을 인지할 것을 강조했으며, 특히 IRS에서의 다양한 사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세미나뿐만 아니라 Case Resolution Program을 통해 각 회계사 및 세무사들이 개별적으로 가지고 있는 복잡한 세금 문제를 IRS 관계자와 일대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이었습니다.

세미나실 옆에는 약 이틀간 세무관련 전시회가 진행되었는데 다양한 세무 소프트웨어 업체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부스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인상깊었던 부스는 IRS에서 진행했던 부스였는데, 부스에 설치되어 있는 건의함을 통해 미국 회계사 및 세무사들이 세금보고를 진행하면서 경험한 불편사항 또는 이번 포럼에서 아쉬웠던 점 등을 작성하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그만큼 IRS에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려는 열린 자세를 취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IRS부스에서는 몇몇 IRS 관계자들이 문의사항에 답변하거나 IRS 웹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여러 기능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IRS 부스에 방문하여 우연하게 IRS Public Liaison director인 Melvin Hardy를 만났습니다. 그와 우리 회사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이번 포럼을 통해 느꼈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Melvin은 우리의 사진 요청에도 매우 적극적으로 응해주었습니다.

또한, 이번 만남을 통해 IRS와의 향후 파트너십을 기약하며 현재 IRS와의 온라인 컨퍼런스를 통해 파트너십을 맺기 위한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유에스택스서비스는 고객들의 다양한 상황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미국정부 및 IRS의 요구 및 변동사항에 빠르게 대응하는 업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