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에스택스서비스 미국세금보고 FATCA/FBAR 세미나 후기 - US TAX SERVICE
[미국 법인설립] 친기업환경을 갖춘 Delaware, Nevada, Wyoming 법인설립비교
11월 15, 2017
‘트럼프 감세법안’ 미 상원통과 법인세 15%p 인하
12월 4, 2017

유에스택스서비스 미국세금보고 FATCA/FBAR 세미나 후기

2017.11.25 토요일에 유에스택스서비스(US TAX SERVICE)가 주최한 "한-미 조세전문가와 함께 하는미국세금보고 및 FATCA/FBAR 세미나"가 강남 삼성파이낸스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우선, 천둥번개가 치는 궂은 날씨에도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한국에 계신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분들은 미국세무뿐만 아니라 한국세무에 대해서도 아셔야 하고 증여 및 상속, 양도가 발생했을때 양 국가에 모두 보고하셔야 하는 사항이 있기 때문에 이번 세미나는 기존 세미나와 다르게 세무법인 한울세무그룹의 세무사님들과 같이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유에스택스서비스의 업무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한미금융계좌정보 교환협정(FATCA)에 대해 간단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입구에 엑스배너가 비치되었습니다.

약 2시간 정도 진행되는 세미나로, 중간에 나오셔서 드실수 있도록 간단한 다과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우선 국가별로 세무사항 및 이슈사항에 대해 미국은 한아름 미국회계사님, 한국은 고혁준 세무사님이 진행해주셨으며 이후 가장 흔히 일어나는 다양한 케이스를 예로 들어 국가별로 해당하는 사항에 대해 두분이 함께 설명해주셨고 개인별 Q&A 시간을 가지고 세미나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으며, 한국에 보유하고 있는 재산에 대해 증여 및 양도했을 경우 절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최근 빠지지않고 이슈가 되고 있는 해외금융계좌보고인 FATCA / FBAR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유에스택스서비스 (US TAX SERVICE)는 미국세금보고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콜라보 세미나를 통해 고객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고객분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