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세금신고 대행 | 개인소득세신고 Form 1040 - US TAX SERVICE
 
 

Report of income tax

개인 소득세 신고 (미국세금신고)

개인 소득세 신고는 간단히 말하자면 한국 연말 정산과 같은 연말 세금정산이라고 생각하면 되며,
소득이 있는 미국 시민권자와 영주권자는 전세계 어디에 있더라도 매년 연방정부 및 해당하는 주정부에 세금신고를 해야 합니다.
또한,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가 아니더라도 최근 3년 간 미국에 183일 이상 체류했다면 세법상 거주자로 분류되기 때문에 소득이 발생했다면 신고를 해야 합니다.
소득세는 1년간의 총 급여, 은행이자, 투자 수득 등 모든 수입의 합과 여러가지 공제 및 크레딧 항목을 적용해서 계산됩니다.

 
 

                     Check!

                     지금까지 세금신고 및 계좌보고를 하지 않았다면 아래 사항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히보기]
student-849822_1920

1040

개인 소득세금 보고서

미국세금은 연방(Federal), 주(State), 카운티(County), 시(City) 등에서 발생하는데 개인소득보고는 보통 연방과 주 세금보고 입니다. 연방 및 주 세금보고는 세법상 Resident인지 Nonresident인지에 따라 다른 서식을 사용하게 되며, 한국에 계신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는 Form 1040을 사용하여 미국세금신고를 하게 됩니다. 1040 개인 소득세 보고서는 두 페이지로 구성되어있으며, 보고자의 정보, 부양가족, 수입에 관계된 모든 정보가 들어가고, 두번째 페이지는 첫번째 페이지는 공제항목들이 나열되어 이를 최종 결정된 세금을 계산하게 됩니다. 이 금액에 따라서 세금을 내거나 환급을 받게 됩니다.

Estate tax

Estate Tax

상속세

미국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가 사망하게 될 경우 전세계의 모든 상속 재산이 상속세 과세대상입니다. 연방정부와는 별도로 일부 주에서는 주상속세를 추가로 부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과세금액은 일인당 2017년 세법기준 $5,490,000이며 이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40%에 해당되는 상속세를 납부하셔야 하며, 상속세 납세의무자는 사망일로부터 9개월 이내에 상속세신고(Form 706) 및 상속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Capital gain

Capital Gain Tax

양도세

부동산, 주식 등의 투자 자산의 경우, 이를 매도하여 손익이 생길 경우 양도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일년이상 장기 보유한 투자 자산에 대해서는 특별 세율을 적용하여 세금이 적게 책정 되며, 본인이 거주한 부동산의 경우 세법적용이 다르니 꼭 전문가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gift

Gift Tax

증여세

미국은 한국과 달리 증여자가 증여세를 납부하며, 증여자가 미국 시민권자/영주권자이면 전세계 모든 증여자산에 대해 세금이 부과됩니다. 만약 증여자가 한국인이며 수증자가 미국 시민권자/영주권자인 경우에는 미국에 소재하는 증여자산에 대해서만 과세가 됩니다. 연간면제액은 일인당 2017년 기준 $14,000입니다. 다만, 부부간의 증여, 교육비와 의료비를 위한 증여 등은 과세대상이 아닙니다.

Social benefit

Social Security Retirement Benefit

사회보장연금신청

미국 사회보장연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소셜택스를 10년이상 납부하셨으며 총 40크레딧을 취득하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미 사회보장협정에 의해 두 국가간의 납부기간이 10년이상이면 양국가에서 연금을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 영주권 또는 시민권 취득을 고려하고 계신분들의 경우에는 향후 미국에서 근무하면서 기준소득 이상으로 10년이상 세금보고가 가능할지에 대한 상황을 판단해서 한국 국민연금을 해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Frequently asked questions

1한국에 거주하면서 지금까지 한번도 미국세금신고를 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국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라면 소득세 신고와 해외금융계좌보고(FATCA /FBAR)를 매년 진행하셔야 합니다. 고소득자가 아니라면, 여러 공제 항목을 적용하여 미국에 내시는 세금은 없기 때문에 세금보고를 늦게 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해외금융계좌보고의 경우 계좌잔고의 50% 또는 10만달러의 벌금이 책정될 수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보고를 누락해왔다면 자진신고제도(Streamlined Procedures)를 활용해 보고를 진행하여 발생할 수 있는 벌금을 면제 또는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한미금융정보교환협정인 FATCA가 2014년도에 체결되어 2016년도 말부터 실질적으로 금융정보가 교환되고 있어, 보고를 누락한 사실을 인지하셨다면 최대한 빨리 보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미국 시민권자(영주권자)이지만 한국에서만 소득이 발생하고 있는데 미국에 세금신고를 해야 하나요?
네 세법상으로 미국 거주자로 분류되는 시민권자(영주권자)는 전세계의 소득을 신고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발생한 소득에 대해서는 해외근로소득 공제 또는 외국납부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고소득자를 제외한 대부분의 신고자는 미국에 납부하는 세금은 없습니다.
3저는 현재 유학을 하고 있는 학생인데요, 체류기준 테스트(Substantial test)를 통과한다면 미국세금신고를 해야 하나요?
체류기준 테스트를 통과하더라도 이는 예외의 경우에 해당하여 nonresident alien 으로 분류가 되어 세금보고 의무가 없습니다. 이는 Close connection to a Foreign country조항 내용 조건 입니다.
  • 과세년도에 183일 이하로 거주하였을 경우
  • 자신의 나라에 세금을 납부/보고하고 있을 경우
  • 미국보다는 자신의 나라에 더 가까운 관계성을 갖고 있을 경우
위의 세가지 조항에 만족한다면 세금보고의무는 없지만 IRS Form 8840을 작성하여 보내야 합니다

상담문의

복잡하고 어려운 미국 세무, 상담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US TAX SERVICE가 도와드립니다.  

문의해 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리겠습니다.
평일 오후 5시 이후, 토,일, 공휴일에
문의주시면, 평일 업무시간에 연락드립니다.

Call